메타플라이어, 스마트 관광 서비스 플랫폼 개발
줄서기·QR 주문·쿠폰할인 기능 올인원 제공, 소기업 이용 편의성 확보
[데이터넷] 고객 경험 마케팅 플랫폼 기업 메타플라이어(대표 조재호)가 스마트 관광 서비스 플랫폼 개발 을 완료했다고 최근 밝혔다.
메타플라이어는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고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이 주최한 지역특화산업 육성 정부 국책과제에 선정됐으며, 이에 따른 지원을 받아 제주 지역 스마트 관광 특화 산업에 맞춘 로우코드 기반 스마트 관광 서비스 플랫폼을 개발했다.
마케팅 비전문가인 소상공인과 지역 상점 주인은 메타플라이어가 개발한 스마트 관광 서비스 플랫폼을 통해 직접 콘텐츠를 제작하거나 실제 매장 방문자에게 마케팅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콘텐츠 제작 비용과 마케팅 메시지 전송 요금을 절감할 수 있다.
이 플랫폼은 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처(MSA) 기반 프레임워크에 로우코드 개발 도구를 결합한 컴포저블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기술을 적용했다. 또한 마케팅과 스마트 관광 서비스를 동적으로 조립 가능한 고객 경험 플랫폼(CXP)으로 개발했다.
특히 음식점이나 숙박업소의 예약 서비스, 줄서기, 고객 만족 설문 조사, QR코드 기의 테이블 주문, 할인 쿠폰 적용, 현장 결제 등 여러 종류의 기능을 개발 플랫폼에서 모두 제공하고 있는 게 특징이다. 이로써 서비스마다 제공 기업과 별도 계약을 거쳐 개별적으로 이용해야 했던 불편을 줄일 수 있게 됐다.
조재호 메타플라이어 대표는 “제주 지역에 기반을 둔 소규모 기업들은 인력이나 자원 부족 탓으로 고객을 유치하는 데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번 과제를 통해 소상공인과 스타트업에게 필요한 핵심 서비스들을 추가 기능으로 제공할 수 있게 돼 감회가 새롭다”라고 전했다.
메타플라이어는 이번 과제의 성공적 완료를 바탕으로, 올인원 통합 마케팅 플랫폼을 올해 정식 서비스로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메타플라이어는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에서 분사해 2022년 3월에 설립된 기업으로, 1인 사업자부터 중소·중견기업까지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콘텐츠 마케팅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박광하 기자
출처 : 데이터넷(https://www.data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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