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스마트시티패스 앱 가입자 2만명 달성 축하...시민 체감도↑마일리지 혜택 이벤트
부천시가 스마트시티패스 앱 가입자 2만명 달성을 축하하며 마일리지 혜택 이벤트를 8월 15일까지 실시한다.
스마트시티패스 앱은 국토교통부의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의 일환으로 2021년 7월 30일 교통서비스 개시 이후 환경, 데이터 등 다양한 서비스들을 하나의 앱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올인원(All-in-One) 서비스로 운영되고 있다.
부천시는 첫 사용자의 경우 △마이데이터 제공 동의 후 데이터 제공 시 △알뜰 교통카드 등록 후 이용 시 △배정받은 거주자 우선 주차면 공유 등록 시 마일리지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마일리지 왕중왕 이벤트는 이용 횟수에 따라 △대중교통-모빌리티 환승 시 △공유주차면 이용 시 △깨끗한 마을 서비스 참여 시 마일리지를 적립해준다.
또한, 이벤트 기간 내 △마이데이터 제공, △주차공유 서비스 이용, △깨끗한 마을 마일리지 적립, △대중교통-모빌리티 환승 마일리지 적립 등 각 서비스를 가장 많이 이용한 시민을 대상으로 마일리지를 추가 제공한다.
모든 이벤트 혜택은 스마트시티패스 앱에서 부천시민 인증을 완료한 회원에게 지급되며, 자세한 사항은 스마트시티패스 앱, 부천시 홈페이지 새소식 게시판, 부천 스마트시티 챌린지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급된 마일리지는 앱에서 연계된 공유 교통서비스(일레클·킥고잉·위굴리) 이용 시 사용할 수 있다. 향후 모바일 상품권 교환소, 우리카드 꿀머니와 연계하여 사용처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하나의 앱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구축한 스마트시티패스 앱은 작년부터 이용자가 지속적으로 늘어 2만명을 기록하는 쾌거를 이루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를 시민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출처 : 스마트시티투데이 (2022.07.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