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즈베키스탄 PPP도로 O&M관리 역량강화 교육실시
- 4월 29일부터 일주일간 우즈베키스탄 교통부 공무원 대상 교육
- 국토교통ODA 사업으로 한국교통연구원, ㈜삼안, ㈜한국종합기술, 서울시립대 공동주최
서울시립대학교, 우즈베키스탄 PPP도로 O&M관리 역량강화 교육실시 현장
□ 서울시립대학교 국제도시과학대학원(원장: 이신)은 국토교통ODA ‘우즈베키스탄 PPP(민관협력사업)도로 O&M(운영 및 유지관리) 역량강화’ 사업을 한국교통연구원, ㈜삼안, ㈜한국종합기술과 공동 추진중에 있으며, 4.29일부터 일주일간 한국에서 우즈베키스탄 교통부 공무원 9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시작하였다.
□ 어제(4.29) 서울시립대학교에서 열린 개회식에서 쉐르조드 볼타에브 대외투자개발국 부국장은 “한국의 우수한 고속도로 운영·유지관리 능력을 배울 수 있는 기회에 감사하다”며 “이번 국토교통ODA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되어 양 국가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본 사업의 총괄 책임자인 한국교통연구원 이재준 박사는 “남은 두달 여 사업기간 동안 최선을 다해 마무리하겠으며, 최종 사업 결과물을 활용해 새로 설치예정인 우즈베키스탄 PPP도로의 운영 및 유지관리 효용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서울시립대학교 국제도시과학대학원 염춘호 부원장은 “이번 역량강화 교육기간 동안 한국의 다양한 고속도로 관련 견학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니 많은 것을 배우고 소통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언급했다.
□ 한편 이번 국토교통ODA 역량강화 사업은 한국의 우수한 고속도로 운영·유지관리 능력을 우즈베키스탄에 공유하는 기회가 될 것이며, 향후 우리기업이 우즈베키스탄 PPP도로 사업에 진출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